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riumphX의 CMO를 맡고 있는 지니(Jini Kim)라고 합니다. 저는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일을 시작해 Daum(지금은 Kakao)의 VR맵 서비스 기획·운영을 거쳐 VISA, eBay, Matchgroup, Wadiz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해왔습니다. IT 분야에서만 11년차가 되었고 최근 2년간 블록체인 회사에서 NFT, 메타버스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들어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소개/어떻게 더 샌드박스를 알게 되셨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TriumphX는 2020년에 설립된 회사로 NFT, Staking, DAO, Metaverse 등 다양한 웹3.0 기술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집단입니다. 최근 메타버스 콘텐츠 기업 와이그램(전유혁 대표)과 VR·AR 메타버스 기술 기업 위치스(고미아 대표)를 만나 메타버스 전문 에이전시 BM을 셋팅하여 이번에 더 샌드박스에 첫 프로젝트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와이그램은 애니메이션 경영을 20년간 운영해온 곳이며 위치스는 13년간 IT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온 곳입니다. TriumphX의 웹3.0 노하우와 와이그램의 크리에이티브 제작, 위치스의 기술팀이 만나 웹3.0 메타버스를 준비하는 완성체가 된 것이죠!

더샌드박스의 LAND NFT sale이 핫하다는 소문으로 더 샌드박스를 알게 되었어요! 팀원 중 한명이 네트워킹 자리에서 더 샌드박스에 근무하는 Yohan님을 만나 저희에 대해 알리고 2년 전에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 후 파트너 랜드도 구매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고, 더 샌드박스의 황진우 리드님도 만나서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동사경센터 교육사업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메타버스 PD, 경험 기획자 등 교육 대상과 커리큘럼을 더욱 늘릴 계획입니다.

LAND에서 무엇을 선보일 예정이신가요? 유저들이 어떤 경험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처음으로 선보일 프로젝트는 아이러브캐릭터(I LOVE KARACTER, ILK)입니다. KARACTER는 오타가 아니구요. 한국의 캐릭터 IP를 모두 모아 글로벌 유저들에게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하여 메타버스 내 유명 캐릭터를 브랜드의 모델, 프로모터, 게임 모더레이터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하게 만드는 메타버스 모델 에이전시입니다. 디즈니 랜드처럼 다양한 캐릭터가 모여 각각이 가지는 세계관을 소랜드로 만들어서 TriumphX 랜드 한 곳에 모아두었습니다. 유저들은 좋아하는 캐릭터와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브랜드가 진행하는 프로모션 및 게임에 참여하여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캐릭터 NFT를 보유하게 되면 향 후 해당 캐릭터가 메타버스에서 모델로 활동하여 수익이 발생할 경우 매출의 11.2%를 홀더들에게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좋아하는 캐릭터 에셋을 소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가치에 대해 투자하는 찐팬이 되는 것이죠!
선보이실 콘텐츠를 커뮤니티 멤버들과 어떻게 공유할 수 있을까요? 더 샌드박스 플랫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참여 방식이 있을까요?
뿌까, 몰랑, 에그박사 등 전통 애니메이션부터 굿즈, 유투브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IP를 계속해서 모델로 등록받을 예정입니다. 이 캐릭터와 함께 아이러브캐릭터(ILK) 월드에서 사진도 찍고 같이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팝업스토어를 참여하는 것처럼 브랜드와 기획한 프로모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 중 하나를 예시로 들자면 탈모방지제품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하는데, 아이러브캐릭터(ILK) 월드에 숨겨진 제품 아이템을 모두 모아오면 풍성한 가발 아이템을 증정하는 게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획득한 아이템 개수에 따라 실제 제품을 보내주기도 합니다.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새로운 프로모션과 캐릭터 모델이 등록되면 이를 알리고 이벤트 기간 및 관련 안내를 주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보유하신 랜드의 이웃(보유하신 LAND와 그 주변)이 미래에 어떤 모습으로 발전하길 바라나요?
지역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할 경우 이웃에게 특별참여혜택을 주거나 사전 홍보를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메타버스 내 매체 네트웍을 묶어 이웃의 랜드에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전광판, 극장광고, 포스터 광고, TV 광고 등) 브랜드를 홍보하고 수익을 나누어가질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하고자 합니다. 색다른 경험과 새로운 제품 및 브랜드를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에 더하여 홍보에 참여하고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이번 LAND 세일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무엇인가요?
한국에서 웹3.0은 사실 ‘투기’에 가까운 시장으로 타겟이 먼저 진입했습니다. 이제는 ‘투기’가 아닌 ‘경험’으로 즐거움을 주거나 필요에 의해서 웹3.0이 시장에 정착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더 샌드박스가 매우 유익한 경험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LAND 세일이 메타버스에 기회를 보고 참여한 한국 기업들을 모아 처음 소개하는 자리이기도 하니, 이러한 취지에 맞게 모든 프로젝트가 전세계 유저들에게 흥미를 불러 일으키길 기대합니다. 메타버스를 기획하는 한국의 기업들이 글로벌에 선보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저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이러브캐릭터(ILK)는 1인 1캐릭터 시대를 맞이해 향 후 모든 캐릭터 IP 오너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모델에이전시에 등록해두고 메타버스의 다양한 분야에 캐릭터가 활동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브랜드 역시 이제는 제품의 퀄리티로 승부하는 것을 넘어서 브랜드의 철학에 맞는 세계관을 만들고 그 세계관을 바탕으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고객이 아닌 팬들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TriumphX 역시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하여 와이그램, 위치스 파트너와 함께 메타버스에서 브랜드와 타겟이 가장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경험들을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저희의 비전에 동의하는 분들은 함께 해주세요!

